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베트남 나트랑

[베트남 나트랑 +28] 나트랑 담시장 착한 할아버지 가게 티셔츠 구입, 24인치 캐리어, 슬링백 2개 구매하고 왔어요. 날씨가 엄청 덥고, 숨이 턱턱!! 손풍기 필수!

by 반달곰 지구여행 2024. 10. 17.
반응형

베트남 나트랑 담시장 쇼핑

담시장 티셔츠, 24인치 캐리어, 슬링백 2개 구매
5월의 담시장 엄청나게 더워요.

쇼핑 전, 후 수분 보충 충분히 하세요. 망고 스무디, 코코넛 최고!

사탕수수 음료는 너무 달아서 속이 미식미식 느끼해요!

손풍기 필수!!

반달곰 지구여행 - 해외여행 베트남 나트랑 담시장

 

 
1. 담시장 위치

구글 평점 3.8 ★★★★
주소 : Đường Phan Bội Châu, Xương Huân, Nha Trang, Khánh Hòa 650000 베트남영업시간 : 오전 05:00 ~ 오후 06:30 (월요일 ~ 일요일)
 

담시장 · Đường Phan Bội Châu, Xương Huân, Nha Trang, Khánh Hòa 650000 베트남

★★★★☆ · 시장

www.google.co.kr

 

베트남 나트랑 담시장은 나트랑에서 가장 유명하고 활기찬 재래시장 중에 하나지만, 현지인들은 잘 가지 않는다고 합니다. 담시장에는 나트랑 특산품, 옷, 신발, 모자, 가방, 여행용 가방, 라탄 백, 신발, 슬리퍼, 속옷, 장난감 등을 주로 판매하고 있어요. 시장 입구에는 과일, 과일음료, 꽃을 구매할 수 있고, 1층에는 입구에는 특산품, 기념품, 향신료 위주로 판매를 하고 있고, 2층에는 의류와 가방, 신발 등 판매를 하고 있답니다.

 

반달곰 지구여행 - 해외여행 베트남 나트랑 담시장

 


5월의 나트랑은 엄청나게 더워요. 담시장안은 거의 찜질방 수준이고, 사람은 많고, 걸어 다니기 힘들 정도로 북적북적하답니다. 담시장 쇼핑 가실 분들은 손 선풍기 필수로 준비해서 가세요. 부채라도 들고 가세요!

담시장 입구를 들어갈 때 특산품과 다양한 음식들을 팔고 있기 때문에 아주 강한 음식 냄새가 난답니다.

비위가 약하신 분들은 마스크를 사용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반달곰 지구여행 - 해외여행 베트남 나트랑 담시장

 

2. 담시장 분위기

 

둥그런 돔 모양의 건물, 올드타운 느낌이 물씬 풍기는 담시장

담시장은 동그런 돔 모양의 건물로 올드타운 느낌이 물씬 풍긴답니다. 담시장 입구는 많은 관광차들이 수시로 드나들고, 과일상점, 과일주스 상점, 꽃 가게는 사람들로 북적북적하답니다.

 

담시장 영업시간은 오전 05:00 ~ 오후 06:30까지인데요. 오후 5시쯤 되면 가게들이 하나둘씩 문을 닫고 정리를 시작한답니다. 천천히 쇼핑을 하고 싶은 분들은 조금 서둘러서 담시장에 가시길 좋을 것 같아요.

이른 새벽 담시장은 가보지 못했지만, 오후 4시 정도쯤 담시장을 가본 적 있어요.

 

1시간정도 구경을 하다 보니 담시장 1층의 상점들은 하나둘씩 가게 문닫을 준비를 하면서 청소를 하고 있고, 2층 의류상점이다보니 1층에 비해서 조금 천천히 문닫을 준비를 하는 것 같아요.

 

반달곰 지구여행 - 해외여행 베트남 나트랑 담시장

 

담시장 외부를 걸어 다니다 보면 빠르게 지나치는 쥐들을 볼 수 있어요. 특히 달달한 과일을 팔고 있는 과일상점 주변에 쥐들이 있어요. 처음 담시장에 방문했을 때, 망고 스무디를 주문해서 의자에 앉아서 마시고 있는데, 갑자기 뛰어 들어오는 쥐들 때문에 화들짝 놀라고 순간 얼음!!

 

쥐들이 얼마나 건강한지 크기도 크지만, 활동성이 좋아서 한시도 가만히 있지는 않네요. ㅠ.ㅠ

주변 상인들은 그냥 그러려니 하고 쥐들이 지나가도 쳐다보지도 않네요.

 

두 번째로 담시장에 방문했을 때는 쥐들을 보긴 했지만, 처음처럼 놀라지는 않았어요. 조금씩 적응되어 간다고 해야 할까요?

 

 
반달곰 지구여행 - 해외여행 베트남 나트랑 담시장

 

 

3. 담시장 구경

우리나라 도매시장과 비슷하고, 많은 종류의 다양한 브랜드 제품 판매 (정품 아님)

담시장에는 많은 한국인들로 북적북적합니다. 1층 특산품, 기념품 가게에서 말린 과일과 기념품, 다양한 종류의 먹거리를 판매하고 있고, 말린 오징어, 말린 쥐포 같은 건어물, 견과류도 많이 판매를 하고 있답니다.

 

반달곰 지구여행은 여행 기간 동안 가볍게 입을 티셔츠와 캐리어를 구매하러 왔기 때문에 1층은 가볍게 돌아보고 2층으로 바로 올라갔답니다. 1층은 여러 가지 음식을 팔고 있기 때문에 공기가 너무 안 좋았어요.

 
반달곰 지구여행 - 해외여행 베트남 나트랑 담시장

 

5월에는 날씨도 많이 더웠지만, 마스크를 끼고 다녔는데요. 마스크 덕분에 그나마 좋지 않은 냄새를 조금은 덜 맡을 수 있었지만 그래도 냄새는 많이 났어요. 혹시 비위가 많이 안 좋으신 분들은 마스크를 착용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날씨가 더워서 그런지 냄새가 더 많이 나는 느낌이 들었고, 담시장 자체가 공기 순환이 잘 안되는 구조라서 그런지 시장 안이 정말 찜질방 같았어요. 정말 더워서 땀을 비 오듯이 흘리고 다녔고, 손풍기를 들고 다녔는데도 너무 더워서 급하게 쇼핑을 하고 밖으로 나왔답니다.

 

 

몇 곳의 가게를 구경하면서 가격을 물어보곤 했는데, 가격만 물어봐도 기분 나빠하는 상인들이 있었어요.

흥정을 하자는 것도 아니고, 가격을 물어보기만 했는데도 인상을 쓰고, 걸어다는 등 뒤로 뭐라 뭐라 하는데, 그냥 왠지 좋지 않은 소리 하는 느낌이 들었어요. 아무 잘못도 안 했는데 욕먹는 느낌이랄까....

 

이리저리 구경하다 보니 착한 할아버지, 할머니 가게에 도착했고, 그곳에서 티셔츠 몇 장을 구입하고, 여러 장 구매했다고 할인도 해주시고, 정말 친절하게 티셔츠 한 장 한 장 체크해 주시더라고요.

티셔츠 퀄리티도 괜찮고, 가격도 괜찮은데, 친절하기까지 하다니..... 정말 놀라움의 연속!

 

반달곰 지구여행 - 해외여행 베트남 나트랑 담시장

 

착한 할아버지, 할머니 가게를 사람들이 좋아하는 이유가 이거였구나 싶었어요.

금액을 떠나서 물건 사면서 기분까지 좋아지더라고요.

이곳 가게까지 오면서 여러 상인들과 짧게 짧게 대화를 나눴지만 친절과는 거리가 멀었고, 대부분 짜증 나는 얼굴로 장사를 하고 있었어요. 그런 사람들과 착한 할아버지, 할머니는 너무 대조되는 느낌이었어요.

 

 

9월에도 담시장에 갔지만, 1층은 바로 패스, 2층도 바로 패스하고 착한 할아버지, 할머니 가게로 가서 티셔츠와 반바지 등 몇 가지 옷을 구입하고 담시장을 바로 나왔답니다. 더 오래 있을 가치를 느끼지 못했어요.

 

반달곰 지구여행 - 해외여행 베트남 나트랑 담시장 착한 할아버지, 할머니 가게

 

다음에도 나트랑에 가서 담 시장을 가게 된다면 바로 착한 할아버지, 할머니 가게로 직행하게 될 것 같아요.

금액이 싸고 비싸고를 떠나서 다른 가게들은 이제 가고 싶지 않아요.

반달곰 지구여행은 흥정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요. 흥정을 해봤자 얼마 차이도 안 나기도 하고요.

 

 

5월에 구입했던 티셔츠, 24인치 캐리어, 슬링백 2개는 아직까지 잘 사용하고 있고, 동남아 여행을 다녔던 149일간 정말 잘 사용했답니다. 캐리어도 금방 고장이 나지 않을까 했지만, 여러 번 비행기를 타고, 기차도 타고, 버스도 타고 다녔지만 아직까지 멀쩡하네요. 가격 대비 품질은 괜찮은 것 같아요.

 

반달곰 지구여행 - 해외여행 베트남 나트랑 담시장

 

담시장 외부에서 판매하고 있는 과일도 조금 사 오고 싶었는데, 과일은 호텔과 가까운 빈컴플라자 원 마트에서 구매를 하게 되네요. 5월에는 너무 더워서 파나마 나트랑 호텔에서 담시장까지 그랩 택시를 타고 갔는데, 9월에는 날씨가 더웠지만 5월만큼 덥지는 않았고, 담시장까지 충분히 걸어 다닐 수 있는 거리기 때문에 천천히 나트랑 해변길 따라서 롯데마트 골트 코스트점까지 걸어간 후, 담시장 방향으로 10분? 정도 걷다 보면 생각보다 금방 도착하게 된답니다. 쇼핑을 많이 한건 아니라서 양손 가볍게 호텔까지 잘 들고 왔답니다.

 

 
반달곰 지구여행 - 해외여행 베트남 나트랑 담시장 착한 할아버지, 할머니 가게
4. 담시장 주변 풍경

레스토랑, 환전소 등 주변에 현지인 맛집이 꽤 있네요.

담시장 주변에는 레스토랑, 환전소 등 많은 상점들이 있어요. 저녁시간에는 길거리 음식점들이 오픈되기도 하고, 야외 식당들이 문을 열어서 활기찬 저녁의 도시가 되기도 한답니다. 담시장에서 롯데마트 골드코스트점 방향으로 걸어오다 보면 직화로 닭고기를 구워주는 곳이 있는데 냄새가 얼마나 좋던지... 아직 어두운 저녁도 아닌데 현지인 분들이 시원한 맥주와 함께 구운 닭고기를 맛있게 즐기고 있었어요. 다음 나트랑 여행 시 꼭 한번 들러봐야겠어요. ^^;

 

 

5. 담시장 이용시 주의사항

 

담시장 화장실은 유료랍니다. 5.000vnd ? 10.000 vnd인데요. 화장실이 깨끗해 보이지는 않았어요.

화장실에서 손 씻으러 갔는데, 손 씻는 것도 돈을 내야 한다고 해서 그냥 포기하고 물티슈로 해결했어요.

유료인데도, 화장실이 깨끗해 보이지 않아서 들어가고 싶지가 않았어요.

 

반달곰 지구여행 - 해외여행 베트남 나트랑 담시장

 

이런 걸 보면 대한민국은 정말 살기 좋은 나라가 맞는 것 같아요. 공공 인프라가 요즘 너무 잘 되어 있어서 외부에 나가서도 화장실 걱정은 안 해도 되고,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니 얼마나 참 좋죠.

 

반달곰 지구여행 - 해외여행 베트남 나트랑 담시장

 

많은 외국인들이 한국에 와서 가장 놀라는 부분 중에 하나가 공공 인프라 시설이라고 하더라고요.

동남아 여행을 다니다 보니 공공 인프라의 중요성에 대해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되더라고요.

암튼 대한민국 최고!!

 

 

담시장은 주차장이 따로 있는 게 아니라 시장 앞쪽 넓은 공간에 관광차들이 주차를 한답니다.

큰 차들이 후진할 때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서 다니셔야 해요.

특히 어린아이들과 함께 온다면 아이들 손 꼭 붙잡고 다니세요.

 

담시장은 물건 구매 시 현금을 준비해야 합니다. 카드는 안 받는 것 같아요.

 

 

반달곰 지구여행 - 해외여행 베트남 나트랑 담시장
 

이번 포스팅을 통해 잇님들의 베트남 나트랑 여행 준비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잇님들도 멋진 나트랑 여행 되시길 바라고, 나트랑 여행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 주시고, 함께 소통해요.

 

 

 

#나트랑여행코스추천

#담시장

#담시장착한할아버지

#담시장영업시간

#담시장기념품

#담시장특산품

#담시장의류

#담시장티셔츠

#담시장라탄

#담시장슬리퍼

#담시장크록스

#담시장쇼핑

#베트남나트랑여행

#담시장쇼핑추천

#담시장현금

#담시장과일

#베트남기념품

#담시장환전

#담시장추천코스

#나트랑여행

#나트랑추천코스

#베트남재래시장

#담시장체험

#담시장망고스무디

#담시장과일쥬스

#담시장화장실

#담시장그랩

#베트남특산물

#담시장쇼핑추천

#나트랑담시장가는방법

 

 

 

 

 

 

 

반응형

'해외여행 > 베트남 나트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트남 나트랑 +32] 나트랑 롯데마트 골드코스트점을 가다. 신선한 과일, 가성비 식당가, 한국인 필수 쇼핑코스 "한국하고 똑같아요. 그냥 이곳은 한국!"  (10) 2024.10.19
[베트남 나트랑 +31] 나트랑 햇살 가득한 해변 산책 그리고 커피 한 잔의 행복! 나트랑센터 1F 스타벅스, 언제나 그랬듯이 아이스라떼, 아메리카노 ♥  (14) 2024.10.18
[베트남 나트랑 +30] 나트랑 반미판 2호점 친절한 직원들, 시원하고 쾌적한 공간, 반미 맛은 조금 짜요  (12) 2024.10.18
[베트남 나트랑 +29] 나트랑 아름다운 밤 산책 그리고 커피 한 잔의 즐거움! 나트랑 빈컴플라자 1층 스타벅스를 가다. 언제나 아이스라떼, 아메리카노 ♥  (12) 2024.10.17
[베트남 나트랑 +27] 앙반미! 나트랑 반미 맛집! 맛도 위생도 매장 청결도 만점! 5월에도 9월에도 앙반미에 가서 소고기&치즈 맛있게 먹고 왔어요!  (27) 2024.10.16
[베트남 나트랑 +26] 나트랑 여행 꿀팁! 트래블로그, 토스뱅크, 솔트래블, 트래블러스, 트래블월렛, BIDV, VP 무료 ATM 출금, 파나마 나트랑 호텔 BIDV ATM  (10) 2024.10.16
[베트남 나트랑 +25] 나트랑 켄켄 크록스 쇼핑, 5월의 나트랑 크록스 신고 놀자! 여행과 일상 필수 아이템 크록스 편안함과 다양한 스타일과 컬러로 패션 완성!  (17) 2024.10.15
[베트남 나트랑 +24] 나트랑 반미 홀릭! 나트랑에서 맛본 치즈 소고기 반미와 새우 반미! 반미판 1호점 맛있네요.  (9) 2024.10.14

TOP

반달곰 지구여행 - "일상의 순간을 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