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반달곰 지구여행

[구례 +13] 구례군 체류형귀농귀촌교육 13일차 : 광양매화축제, 구례오일장, 산수유꽃축제, 현천마을, 수락폭포를 가다. 본문

체류형 귀농교육

반달곰 지구여행 2024. 1. 4. 07:30

구례군 체류형귀농귀촌교육 13일차

반달곰 지구여행 귀농귀촌을 꿈꾸다

광양매화축제, 구례오일장, 산수유꽃축제, 현천마을, 수락폭포를 가다.

2018.03.18(일)의 기록

오늘은 아침부터 날씨가 별로 좋지 않았습니다. 어제는 정말 날씨가 너무 좋고, 화창했는데...

막상 꽃축제를 가는 오늘 날씨가 좋지 않고, 비 소식도 있어서 걱정을 하면서 광양으로 이동했습니다.

광양매화축제장 1km부터 차가 막히기 시작했고, 9시 30분쯤 겨우 섬진강변 임시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꽃축제를 본격적으로 즐겨봅니다.

확실히 햇살이 좋을 때는 사진을 찍어도 참 예쁘게 나오는데, 햇볕이 안 웃어주니 사진이 우중충 합니다.

축제날이라서 그런지 지난번 평일에 왔을 때와는 비교도 안되게 사람이 많았고, 청매실농원을 오르고 내리는 사람들로 북적북적했습니다.

오랜만에 수와진 아저씨 노래하시는 모습도 보았습니다. 여전히 좋은 일 많이 하시고 계시는 것 같아서 마음이 따뜻해졌습니다.

광양 매화축제장을 한 바퀴 돌고, 선물용으로 유리병 매실 막걸리를 2병 구입하고, 구례로 이동하였습니다.

반달곰 지구여행 - 전남 광양 광양매화축제, 홍쌍리 매실, 수와 진

2018.03.18 오늘은 구례 5일 장날입니다.

잠시 오일장 구경을 가족들에게 시켜줄 겸 시장으로 갔습니다.

오일장을 한 바퀴 돌고, 중식당 **루에 들려서 황궁볶음밥, 짬뽕, 짜장, 탕수육 등을 시켜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리얼얌얌] 광양 매화축제, 구례 얼큰 짬뽕, 달콤 짜장면, 새콤달콤 탕수육

구례 얼큰 짬뽕, 달콤 짜장면, 새콤달콤 탕수육 언제나 먹어도 맛있는 중식 전남 광양 매화꽃축제를 다녀오면서 다음 코스로 이동 중, 구례 오일장에 잠시 들렸습니다. 오일장 구경도 하고, 점심

bandalgomtv.tistory.com

계척마을로 이동을 하는데 비가 조금씩 더 많이 내리기 시작했습니다.

산수유나무 시목지인 계척마을을 들어서면 멀리서도 보일만큼 정말 크고 멋지게 아름 드리워진 산수유나무를 볼 수 있답니다.

산수유 시목지인 이곳은 잠시 들려 산책하기 좋게 성곽길로 주변 환경이 잘 조성되어 있답니다.

산수유 시목의 유래도 볼 수 있었는데요. 천 년 전 중국에서 가져와서 우리나라에 가장 먼저 심은 산수유 나무라고 합니다.

또한 성곽길을 따라 잠시 걸으며 이순신 장군의 백의종군로에서 이순신 장군의 삶에 대한 내용, 어록, 난중일기 등도 볼 수 있었습니다.

계척마을은 지리산 둘레길의 일부로 이순신 장군 백의종군로 시작점이기도 합니다.

반달곰 지구여행 - 전남 구례 산수유 시목지, 계척마을, 산수유 나무

산수유 시목지인 계척마을에서 기분 좋은 산책을 마치고, 현천마을 이끼폭포를 보러 갑니다.

현천마을에 도착해서 이끼폭포를 보기 위해 걷던 중, 현천마을에서 주민께서 이끼폭포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셔서 이끼폭포 위치를 쉽게 찾아갈 수 있었습니다.

이끼폭포 내려가는 길은 조금 위험할 수도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구례 계척마을을 둘러보고 나올 때쯤 비가 많이 내리더니, 현천마을을 둘러볼 때는 상당히 많은 비가 내렸습니다. 비가 많이 내리는 덕분에 이끼폭포는 더욱 멋졌습니다.

반달곰 지구여행 - 전남 구례 현천마을 이끼폭포

비가 오는 김에 수락폭포를 가보기로 급 방향을 틀어서 엄청난 폭포소리, 폭포수를 내려보내는 수락폭포를 보고 왔습니다.

다음에 비 올 때 또 가보기로 했습니다.^^

수락폭포를 갔다가 자연드림파크 생협에 들려서 몇 가지 상품을 구입하고, 비도 많이 내리고 해서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내일은 산수유 사랑공원을 잠시 들려볼 예정입니다.

날씨는 좋지 않았지만...

오늘도 반달곰지구여행은 가족들과 재밌고, 알차게 하루여행을 잘 마쳤습니다.

[구례 +14] 구례군 체류형 귀농귀촌 교육 14일차 보러가기

[구례 +14] 구례군 체류형귀농귀촌교육 14일차 : 산수유 사랑공원, 작별의 시간

구례군 체류형귀농귀촌교육 14일차 반달곰 지구여행 귀농귀촌을 꿈꾸다 산수유 사랑공원, 작별의 시간 2018.03.19(월)의 기록 어제 비를 맞고 많이 돌아다닌 탓에 아침 느지막이 일이 나서 아점으

bandalgomtv.tistory.com

반달곰 지구여행 귀농귀촌을 꿈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