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제주

[국내여행] 제주도 서귀포 가볼만한곳, 주상절리, 외돌개, 황우지해안, 천지연폭포, 정방폭포를 가다.

by 반달곰 지구여행 2024. 4. 9.
반응형

 

 

반달곰 지구여행 - 국내여행 제주도 서귀포 주상절리

 

 

제주도 서귀포에는 볼거리가 많은 편입니다. 요즘은 더 많은 관광지 개발로 볼거리가 더욱 풍부해졌지만, 오래전 이 때는 주상절리, 외돌개, 황우지해안, 천지연폭포, 천제연폭포, 정방폭포가 대표 관광지로 유명했답니다.

 

 

 

요즘은 서귀포도 문화, 먹거리, 역사관광, 야시장 등 다양한 여행코스가 있어서 제주도 여행이 지루할 틈이 없는 것 같아요.

오히려 시간이 부족해서 많이 못다니는 상황이 발생하곤 한답니다. ㅎㅎ

 

 

 

주상절리는 용암이 빠르게 식으면서 육각기둥 모양으로 굳어져 생긴 지형을 말하는데요.

눈으로 보고도 정말 신기한 지형이라서 제주도에서 반드시 가봐야 할 추천 관광지입니다.

 

 

 

반달곰 지구여행 - 국내여행 제주도 서귀포 주상절리

 

짙은 에메랄드빛 파도가 주상절리 부딪치며 육각기둥 모양이 드러날 때마다 아름답기도 하고, 신기하기도 하고, 경이로운 대자연의 선물에 입이 다물어지지 않는 답니다. 

하루종일 보고 있어도 좋을 것 같은 경이로운 주상절리 풍경 ♥

 

 

 

외돌개는 대장금 촬영 장소로 유명한 관광지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관광명소랍니다.

외돌개는 장군바위, 할망바위 라고 불리기도 하고 두 가지 스토리가 있는 바위랍니다.

 

반달곰 지구여행 - 국내여행 제주도 서귀포 외돌개

 

요즘은 외돌개 주변 산책로 정비가 잘 되어 있어서 외돌개, 황우지선녀탕, 황우지해안을 따라 둘레길 코스를 걸으며 아름다운 제주도 대자연을 경험할 수 있답니다.

 

 

 

 

제주 서귀포 외돌개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서홍동에 있는 바위섬. 2011년 6월 30일 명승으로 지정되었다. 2011년 6월 30일 문화재청이 쇠소깍, 산방산과 함께 국가지정문화재 명승으로 지정했다. 높이는 20m로 삼매봉

terms.naver.com

 

오래전 이때는 제주 올레길 코스도 없었고, 주변 산책길 인프라도 좋지 않아서 외돌개만 잠시 둘러보고 왔었답니다.

 

반달곰 지구여행 - 국내여행 제주도 서귀포 황우지해안

 

천지연폭포는 제주도 유명관광지라서 한 번만 가보신 분은 없을 것 같아요. 저도 여러 번 가봤지만 이곳은 갈 때마다 사람이 많아서 포토존에서 사진 찍기도 힘들답니다. ㅎㅎ

 

 

반달곰 지구여행 - 국내여행 제주도 서귀포 천지연폭포

 

천지연폭포는 시원한 폭포 소리와 함께 아름다운 자연을 즐기기에 더없이 좋은 힐링 코스랍니다.

특히 어른들이 무척 좋아하는 코스라서 부모님을 모시고 제주도 간다면 반드시 들려야 할 명소랍니다. ^^;

 

 

 

천지연폭포를 즐길 수 있는 또 다른 장소로 서귀포칠십리공원을 추천합니다. 

서귀포칠십리공원에서 조망하는 천지연폭포 풍경도 너무 멋지고 아름다워서 제주도 갈 때마다 이제는 서귀포칠십리공원도 반드시 들려서 산책하는 곳 이랍니다.

 

반달곰 지구여행 - 국내여행 제주도 서귀포 천지연폭포

 

 

정방폭포는 폭포수가 바다로 바로 떨어지는 동양에서 유일 해안폭포랍니다.

정방폭포를 가려면 가파른 계단을 내려가야 하는데, 계단이 미끄러울 수 있어서 조심해야 한답니다.

어른들 모시고 갈 때, 특히 주의를 기울여서 조심해서 내려가셔야 해요.

 

 

 

정방폭포에 가까워질 때쯤 엄청남 폭포 소리에 한 번 놀라고, 폭포수 물살에 또 한번 놀란답니다. ㅎㅎ

정방폭포 가까운 곳에서 사진을 찍다 보면 어느새 옷이 흠뻑 젖어 있답니다.

 

반달곰 지구여행 - 국내여행 제주도 서귀포 정방폭포

 

시원한 폭포 소리에 가슴이 뻥 뚫리는 속 시원한 경험을 할 수 있어서 정방폭포를 좋아한답니다. 

바다로 바로 떨어지는 동양에서 유일한 해안폭포이기도 하고, 시원하게 쏟아지는 폭포수 물줄기를 보고 있으면 오랫동안 머물고 싶은 마음이 든답니다.

 

 

 

요즘은 정방폭포 가까운 곳에 서복전시관도 생기고, 제주 올레길 6코스, 자구리 공원, 자구리 공원 담수욕장, 소남머리 등 즐길 거리가 많아져서 너무 좋은 것 같아요.

 

반달곰 지구여행 - 국내여행 제주도 서귀포 정방폭포

 

주말 자구리 공원은 많은 사람들이 자연을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이런 모습들을 볼 때마다 자연과 함께 하는 삶이 얼마나 소중하고, 행복한지를 다시 한번 깨닫게 된답니다.

 

 

 

요즘 제주도 서귀포시는 인프라 구축이 잘 되어 있어서 제주 한달살기에도 불편함 없이 지낼 수 있답니다.

겨울에도 제주도 다른 지역에 비해서 서귀포는 따뜻하다고 해요. 제주도 중산간지역은 겨울에 엄청 춥고 바람도 많이 불어서 겨울살이는 힘들다고 합니다. 한 달 살기 하실 분들은 참고하세요. ^^;

 

 

 

제주도가 대한민국 영토라서 너무 행복합니다. Thank You! JEJU ♥

 

 

 

반응형

TOP

반달곰 지구여행 - "일상의 순간을 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