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반달곰 지구여행

[설악편 +15] 강원 속초 여행 숙소 "더 마크 속초" 본문

국내여행/강원

[설악편 +15] 강원 속초 여행 숙소 "더 마크 속초"

반달곰 지구여행 2023. 12. 28. 19:18
반응형

강원 속초 여행 숙소 "더 마크 속초" 스탠다드 더블, 디럭스 더블 발코니

속초숙박, 속초숙소, 속초호텔, 속초레지던스

 

반달곰 지구여행 - 강원 속초 더 마크호텔, 스탠다드 더블
반달곰 지구여행 - 강원 속초 더 마크호텔, 스탠다드 더블

 

 

이번 속초 설악산 단풍여행을 시작하면서 더 마크 속초와 리센오션파크 두곳의 숙소를 이용해 보았습니다.

일단 더마크 속초 리뷰를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개인적인 경험을 토대로 작성한 리뷰이니 참고만 하세요. ^^

 

스탠다드 더블 / 디럭스 더블 발코니 룸을 이용했었는데요.

 

스탠다드 더블

스탠다드 더블은 12층 가운데방에서 지냈었는데, 조용하고 아늑한게 잠도 잘 오고 맘에 들었답니다.

화장실도 괜찮았고, 담배냄새나 곰팡이 냄새가 나지는 않아서 괜찮았습니다.

주방시설이나, 조리도구도 사용 할 수 있어서 맘에 들었고, 세탁기(건조X)를 사용할 수 있어서 매우 만족!

에어컨도 빵빵하게 잘 나오고, 소음이 있지만, 시원하게 아주 잘 잤습니다.

스타일러도 잘 사용했네요. ㅎㅎ

 

 

반달곰 지구여행 - 강원 속초 더 마크호텔, 스탠다드 더블
반달곰 지구여행 - 강원 속초 더 마크호텔, 스탠다드 더블

 

 

스탠다드 디럭스 더블 발코니

디럭스 더블 발코니 15층 끝방!  이 방의 문제점은 조용한 밤! 잠을 잘 때 알게 됩니다. ㅎㅎ

반달곰 지구여행 - 강원 속초 더 마크호텔, 디럭스 더블 발코니

 

자기전까지는 TV를 켜놓고 있었기 때문에 전혀 몰랐는데...

이 날 따라 바람이 많이 불어서 그런지 몰라서 바닷가 쌘 바람이 건물을 돌면서 웅~웅~ 휘~휘~소리를 내는데, 소름이 끼칠정도로 기묘합니다. 그리고 어디선가 현수막이 펄럭거리는 소리인지, 아니면 어딘가 기계실이 있는건지, 바람이 불때마다 주기적으로 크게 펄럭거리는 소리 때문에 거의 날이 밝을 때까지 깊은 잠에 들지 못했습니다.

방이 배정됐을때 미리 알았더라면 변경요청을 했겠지만...

12시가 넘어서 이런 부분을 알게 되어서 그냥 넘어가긴 했는데... 결론은 제가 잠을 한숨도 못잤네요.

 

 

 

그리고 15층 끝방은, 화장실에서 곰팡이 냄새도 많이 나고, 어디선가 담배 냄새도 들어와서 굉장히 불쾌했답니다.

15층 끝방 맞은편에 있는 룸 중에 엄청나게 담배 냄새가 나는 방을 지나쳤는데...

몇호인지 기억은 안나지만, 암튼 15층은 완전 별로였네요.

 

그리고 15층 스타일러 기계에 누가 오리털점퍼를 사용했는지, 스타일러 열어보고 오리털 때문에 완전 깜놀!!

스타일러가 이런 상태인데, 청소가 안된 걸 보면... 관리가 잘 안되고 있는것 같기도 합니다.

세탁기(건조 X)는 잘 돌아갑니다. 다행이죠. ㅎㅎ

 

 

에어컨도 스탠다드 더블룸보다 소음도 크고, 방이 시원해지는데도 엄청나게 시간이 오래 걸리네요.

방이 조금 더 커서 그런가 싶었는데... 그런건 아닌것 같고, 뭔가 꿉꿉한 냄새가 나면서 시원하지도 않고, 냉방을 몇시간 돌리니 약간 시원해진 정도?

덥고, 이상한 소리 나고 정말 미치는 줄 알았답니다. ㅠ.ㅠ

 

주방시설은 잘 되어 있고, 음식을 해먹을 수 있는 조리도구는 있어서 잘 사용했답니다.

조리기구는 사용흔적이 꽤 있었지만, 사용하는데는 크게 지장이 없었답니다.

 

주차

주차는 타워주차를 이용해야 하는데, SUV or 차체가 높은 차량은 주차가 안되서, 근처 공터나 공영주차장을 이용해야 합니다. 반달곰지구여행은 공영주차장을 이용했습니다.

일반 차량은 문제없이 타워주차 이용 가능한 것 같습니다.

주차비는 퇴실할 때, 영수증과 계좌번호를 적어서 주면 입금해준다고 하는데...

두 달이 지났지만, 입금은 되지 않았네요.

금액이 크지는 않지만, 약속을 지키지 않는 것 같아서 아쉽네요. 

주차를 공영주차장에 하고 숙소로 가야하기 때문에 짐을 옮기는게 조금 불편했고, 늦은밤에 주차장에서 숙소까지 걸어서 가야한다는 문제가 있네요.

 

기타서비스

1층 로비에 제빙기도 있어서 얼음이 필요하면 가져갈 수 있답니다.

그런데 얼음이 거의 없을 때가 많고, 제빙기에 물이 없을 때도 많네요. ㅎㅎ

편의점에서 얼음컵 사서 먹는게 좋을 것 같긴 합니다.

 

1박당 세탁세제 1개씩 제공 (직원에게 얘기해야만 받을 수 있습니다.)

 

다음에도 이곳에 묵게 된다면 스탠다드 더블을 이용하게 될 것 같고, 주차는 불편하지만,스탠다드 더블룸은 나름 편안하게 지낸 경험 때문에 가성비 괜찮은 숙소라는 생각이 듭니다.

 

더 마크 속초 View는 괜찮았어요. 속초해변이 완벽하게 보이지는 않았지만, 답답하지 않아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결론

담에도 속초에 간다면 이용할 의사 70%?

디럭스 더블 발코니에서의 최악의 경험만 아니라면 이용할 의사는 90% 였을 듯!!

 

 

반달곰지구여행 설악편 +16 보러 가실래요?

 

[설악펀 +16] 강원 속초 여행 숙소 "리센오션파크", 강원도여행, 속초여행, 속초숙박, 속초호텔, 속

강원 속초 여행 숙소 "리센오션파크", 강원도여행, 속초여행, 속초숙박, 속초호텔, 속초숙소, 속초레지던스 더 마크 속초에서 며칠 지낸 후, 리센오션파크도 며칠 지내보기로 하고 예약을 했답니

bandalgomtv.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