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앙코르와트Cambodia
이번에는 어디로 여행을 가볼까 하고 고민을 하던 중, 연차 날짜에 딱 맞는 일정의 패키지여행지를 알아보기 시작했답니다. 자유여행을 선호하는 편이지만, 처음 가보는 해외 국가들은 패키지로 먼저 가보는 것도 좋을 것 같고, 여행 국가의 인프라와 교통, 치안상태도 걱정이 될 때는 패키지여행도 괜찮은 대안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여러 여행사 사이트를 둘러보다가 캄보디아로 가기로 결정!!
캄보디아 앙코르와트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한 번쯤은 꼭 가보고 싶었던 여행지이기도 했고, 아름다운 자연과 오래된 문화와 전통, 역사를 가지고 있고, 앙코르와트에 가보고 싶어서 캄보디아로 가기로 결정했답니다.
캄보디아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는 학창 시절 보았던 킬링필드 영화를 보면서부터였던 것 같아요.
그때는 나이도 어렸지만, 킬링필드 영화를 보면서 이 영화의 내용이 실제 있었던 사건이었다는 게 얼마나 충격적이고 무섭고 슬펐는지 모른답니다. 지금도 킬링필드 영화의 장면 장면이 생생하게 기억날 정도랍니다. 전쟁이 우리의 일상을 얼마나 황폐하게 만들 수 있는지를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던 영화였답니다.
캄보디아로 결정을 하고 나니, 환전, 날씨, 비자, 음식, 교통, 숙소 등 궁금한 게 많이 져서 서칭도 하고, 여행 준비를 시작해 봅니다.
패키지여행이라서 교통, 음식, 숙소 등은 신경 쓰지 않아도 되지만, 그래도 내가 어디를 가고, 무엇을 먹고, 어디서 잠을 자는지 궁금하잖아요? :)
여행도 아는 만큼 보인다고, 여행 가기 전에 해당 국가에 대한 정보나 역사, 문화, 전통 등 간략하게라도 알고 가면 더 알차고 즐거운 여행이 되는 것 같아요.
아름다운 자연이 있는 캄보디아로 여행을 시작해 볼게요.
여행은 언제나 옳다. 여행은 언제나 긍정. 여행은 언제나 사랑♡
Travel is always right. Travel is always positive. Travel is always love ♡
반달곰 지구여행 캄보디아편 +01 보러 가실래요?